기사 메일전송
"가상화폐 거래소하면 빗썸이지", 브랜드평판 1위 차지...업비트·코인원 제쳐
  • 김동호 기자
  • 등록 2018-01-29 14:36:20

기사수정


▲ 1월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 평판


국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다른 거래소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업비트가 2위, 코인원이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6일 '2018년 1월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빗썸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조사는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 25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조사에서 빗썸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 4가지 항목 모두에서 1위를 기록했다.


4개 지수의 총합으로 산출되는 브랜드 평판지수는 2위 거래소보다 520만 포인트 가량 높은 1150만834포인트를 기록했다. 2배 가까운 스코어로 후발 주자를 제친 셈이다.


빗썸 관계자는 “사용자 분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끊임 없이 노력했던 점들이 브랜드 평판지수 결과를 통해 인정 받은 것 같다”며 “급격한 트래픽 증가로 인해 겪고 계신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인력과 리소스 확충 서비스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빗썸은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유일하게 서울 광화문, 강남, 부산 등 3곳의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PC 홈페이지의 거래 차트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안전하고 신뢰할만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서버 확충, 보안 강화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어 2위와 3위는 업비트와 코인원이 각각 차지했다. 4위는 코인네스트, 5위는 코빗으로 조사됐다.


이번 분석결과는 2017년 12월 24일부터 2018년 1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소 브랜드 빅데이터 3693만145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에 대해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면서 거래소에서 만들어내는 이슈도 크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빗썸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해보면 '폭락, 기다리다, 거래하다'가 높게 나왔고, ​ 키워드 분석에서는 '가상화폐,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코인'이 높게 분석됐다"며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30.11%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by 블록체인뉴스 김동호 기자



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