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 블록체인 플랫폼 스폰비, 카이스인포와 MOU 체결
  • 이상훈 기자
  • 등록 2019-08-14 01:40:26

기사수정


▲ [출처: 카이스인포]



지난 8일, 블록체인과 생활 스포츠의 만남을 구현한 스폰비(SponB)와 암호화폐의 실생활 결제서비스 기업인 카이스인포(Caisinfo)가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교통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력 MOU를 맺었다.


스폰비는 블록체인과 스포츠를 결합한 프로젝트로, 스폰비의 암호화폐 스포(SPO) 토큰은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상장돼 있다. 스폰비는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삼아 전적으로 도입되는 스포페이(SPOPAY)도 본격적으로 블록체인의 상용화에 대한 진면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카이스인포는 개당 10원에 달하는 스테이블코인 '오케이비트페이(OKBP)'를 발행했으며, 이를 자체 쇼핑몰인 OKBIT SHOP, 차량관리 솔루션 '모터24' 뿐만 아니라 여러 유명 성형외과, 치과 등에 활용하는 등 암호화폐 실물경제 적용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글로벌 메신저 텔레그램 기반 암호화폐 지갑 '루나그램'에 자사 암호화폐를 연동시켜 소셜 채널을 통한 간편한 암호화폐 송금 및 결제환경을 구축하기도 했다.


카이스인포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이번에는 우리나라 시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교통카드에 암호화폐를 적용했다. 카이스인포가 선보이는 교통카드에는 스포토큰 전용 결제 시스템 스포페이(SPOPAY)가 연동될 예정이다. 이로써 스포 토큰 홀더들은 보유 토큰을 본격적으로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카이스인포 교통카드에 쓰이는 스포페이는 토큰의 저장과 결제를 위한 시스템을 넘어 스포츠와 헬스에 연관된 모든 활동을 스포 토큰 리워드로 장려하도록 고안된 결제 게이트웨이다. 이미 스폰비는 국내 최대 당구클럽 '벤투스(VENTUS)', 서울 시청 인근에 위치한 '오아시스(OASIS)' 피트니스 등과 제휴를 체결하며 근래 보기 힘든 블록체인의 실제 생활 스포츠 도입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교통 카드가 발행되면, 대중교통을 주 이동수단으로 사용하는 이들은 물론, 블록체인에 대한 자세한 지식이 없는 이들도 스폰비와 카이스인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의 보안, 속도, 자산가치 재고 등 여러 혁신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대중교통 사용인구와 유동성을 서울 내에서만 고려해 봤을 때에도 매일 수만 명의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사용하게 되는 셈이다.


스폰비와 카이스인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 찾아볼 수 있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 

0


인기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