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립토닷컴, 트위터로부터 파란색 '인증 계정' 마크 획득
  • 이상훈 기자
  • 등록 2019-06-14 15:56:40

기사수정




크립토닷컴의 트위터 계정이 공인 인증을 받아야 부여되는 파란색 ‘인증 계정(Verified Account)’ 마크를 받았다. 이로써 크립토닷컴 트위터 계정은 좀 더 신뢰할 만한 트위터 계정으로 인정받게 됐다. 


트위터는 유명인, 업체, 매체의 공식 계정이라는 표시로 푸른색 체크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나, 업체, 매체 등을 선정하고, 다른 이들이 보다 쉽게 그들을 팔로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증된 계정은 자신이 팔로우하고 있는 계정의 멘션만 볼 수 있는 등의 추가 기능을 트위터로부터 지원받는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전 세계에서 주목도가 높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수시로 트윗을 날리는 그의 계정에도 파란색 인증 마크가 부착돼 있다. 대한민국 청와대, 방탄소년단 트위터 계정에서도 볼 수 있다. 단, 트위터를 사용하는 여러 유명인들 계정이라고 무조건 마크가 부여되지는 않는다. 제법 유명한 국내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계정에서도 이 인증 계정 마크를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 


인증 계정 마크를 받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트위터 측에 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하지만 트위터 측의 검증 절차가 까다로워 쉽게 받기 어렵다. 


트위터 측은 인증 계정 제도에 대해 트위터는 "트위터 사용자들이 영향력 높은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들을 쉽게 팔로우할 수 있고, 반대로 인플루언서들은 더 많은 대중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 

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