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료예약·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알파콘 코인으로... '알파코인' 앱 론칭
  • 이상훈 기자
  • 등록 2019-06-10 13:05:15

기사수정


▲ 마이23헬스케어가 공개한 `알파코인` 앱 화면 [출처: 마이23헬스케어]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가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를 암호화폐로 결제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앱 '알파코인(Alpha Coin)' 앱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알파코인 앱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프로젝트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이 발행한 암호화폐 '알파콘(ALP)'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기본적으로 만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하루 1만보 이상 걸으면 포인트가 제공된다. 일정 포인트 이상 쌓이면 알파콘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헬스케어 플랫폼을 지향하는 알파콘의 사용을 돕는 알파코인 앱은 코인 리워드에 그치지 않고 유전자 분석 서비스와 알파콘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제휴 병원, 각종 영양제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마이23헬스케어가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체특성/다이어트/탈모 등 유전자 분석 서비스 등을 원화 신용카드 결제 또는 알파콘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어 코인 보유자에게 유용하다. 또 각종 개인 맞춤형 영양제와 건강식품까지 앱에서 알파콘 코인,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앱 내 제품 구매 시 코인을 리워드로 받을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알파코인 앱에서 병원 및 의원, 피트니스 센터, 헤어샵 등 다양한 알파콘 제휴업체를 확인하고 상담예약할 수 있다. 알파콘 코인을 통해 결제할 경우 추가 할인과 리워드 지급 등을 받을 수 있고, 이용 후기를 작성해도 알파콘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알파코인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6월 중 앱스토어에 앱이 등록될 예정이다. 


추후 마이23헬스케어는 현재 1.0 버전인 알파코인 앱에 좀 더 의미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생성 및 저장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조성민 마이23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앱 론칭은 기존 마이23헬스케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앱으로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알파콘 코인을 탑재해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젝트를 실행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헬스케어 데이터 확보 및 제휴처 확대 등을 통해 앱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이23헬스케어는 알파코인 앱에 암호화폐 알파콘 보관 및 전송이 가능한 알파콘 코인 지갑 앱을 추가로 설치하고 지갑주소를 연동하면 200 알파콘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알파콘 지갑에서 코인을 노드 참여(Staking)할 경우 일정한 확률로 블록 보상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 

0


인기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