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코타임, 베트남 블록체인데이에서 ‘타임’ 발표
  • 한만혁 기자
  • 등록 2019-04-09 11:02:30

기사수정


▲ [출처: 에코타임]


에코타임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4회 블록체인데이’에서 마이데이터(MyData)를 블록체인에 접목한 ‘타임(TYME)’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한승일 에코타임 CIO는 이날 행사에서 빅데이터의 가치 재정립과 블록체인 기반의 공유경제, 새로운 결제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타임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타임 프로젝트는 데이터 가치에 대한 주도권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블록체인화한 프로젝트다. 메인넷은 시그마체인이 개발한 DDPoS 기반의 ‘코기토체인’을 사용한다. 


이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에 의해 30만 TPS의 빠른 속도를 인정받았다. KOLAS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협력체 상호인정협정(ILAC-MRA)이 가입한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72개국과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 상호인정협정(APLAS-MRA)에 가입한 23개국에서 상호인정되며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또한 타임 프로젝트의 저력은 결제시스템(PG: Payment Gateway)에서 나온다. 핀테크 전문 기업 이삭랜드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가 아닌 금융기관과의 거래를 대행하는 실물 결제 플랫폼이다.


한편 에코타임은 ICO를 거치지 않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

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