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1] 블록체인뉴스 헤드라인
  • 강현호
  • 등록 2019-01-11 11:26:26

기사수정


■ 과기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80%가 보안 취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 정보보호 수준 점검 결과를 발표했다. 38개 거래소 중 업비트, 빗썸, 고팍스, 코빗, 코인원, 한빗코, 후오비가 요구사항을 충족했으며 나머지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수준이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다. 일부 거래소의 경우 기본적인 PC, 네트워크 보안 등 보안 체계 수립 및 관리도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다.


ETC 개발자 "51% 공격 문제 아직 해결 못 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의 개발자 도날드 매킨타이어(Donald McIntyre)는 "아직 51% 공격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매킨타이어는 "아직 이유를 파악 중"이라며 "네트워크 내부 문제가 아닌 네트워크의 규모 때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결책으로는 새로운 공격을 조기 감지하는 시스템 개설과 거래 확인 시간을 늘리는 방안이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론 상승세 마감... 시총 9위 유지 중

트론(TRX)이 시장 하락세로 인해 그동안의 상승을 마감했다. 하지만 시가총액은 비트코인SV(BSV)을 제치고 상위 9위를 유지 중이다. 그동안의 트론 호재 중 하나는 자회사 비트토렌트의 토큰 발행 소식이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프로토콜(TRC10) 기반의 BTT 토큰을 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오전 11시 기준 트론은 전일 대비 7.06% 하락한 0.02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와이즈, 美 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신청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의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해당 ETF는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토털 리턴 인덱스(Bitcoin Total Return Index)' 수익률을 추종한다. 존 하이랜드(John Hyland) 비트와이즈 상장지수펀드 부서 총책임자는 "2019년은 비트코인 ETF 출시의 해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부테린, "콘스탄티노플은 '포크' 아닌 '업그레이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Bitalik Buterin)이 11일 트위터를 통해 "콘스탄티노플에 대해 '포크' 대신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라 부르자"고 제안했다. 또한 "'포크'의 경우 체인 분리가 일어나는 경우에만 부르길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16일 전후 708만 번째 블록에서 진행 예정이다. 주요 사항으로는 채굴 난이도 조절과 보상 및 수수료 절감, 트랜잭션 속도 향상 등이다.


<블록체인뉴스> 강현호 기자


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