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테이블코인 다이, 업사이드 상장
  • 한만혁 기자
  • 등록 2019-01-10 11:06:27

기사수정


▲ [출처: 업사이드]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upXide)가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코인 다이(DAI)를 상장한다. 거래소 내 원화마켓과 자사 거래소 토큰인 플러스코인(NPLC) 마켓에서 10일 오후 15시부터 거래할 수 있다.


다이는 시세 변동이 심한 기존 암호화폐와 달리 법정화폐 혹은 실물자산을 연동해 가격 안정성을 보장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을 담보로 미국 달러와 1:1의 가치를 지닌다. 사용자는 이더리움을 보관하면 다이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반환하면 다시 이더리움으로 찾을 수 있다.


이런 시스템 덕에 다이는 다른 법정화폐 연동 스테이블코인과 달리 암호화폐가 근본적으로 추구하는 탈중앙화에 가장 근접한 스테이블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다이 사용자는 메이커다오가 발행하는 거버넌스 토큰 메이커(MKR)를 소유하거나 지불함으로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고 다이 생태계의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업사이드는 다이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백화점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핫딜 프로모션’을 1월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다이와 플러스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백성철 업사이드 대표는 “다이의 국내 최초 원화마켓 상장을 시작으로 스테이블코인까지 거래할 수 있다”며 “다양한 암호화폐의 상장과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이 많은 혜택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는 10일 오전 11시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112.27원, 0.99284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6997만8679달러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

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