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0 11:05:16
기사수정


빗썸 신임 대표에 최재원 경영기획실장 선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신임 대표에 최재원 경영기획실장이 선임됐다. 최 신임 대표는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바클레이즈은행/바클레이즈증권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다. 빗썸에는 지난해 2월 재무감사실장/경영기획실장으로 합류했다. 빗썸 관계자는 아직 대표이사 등기가 완료되지 않았지만 주주총회를 거쳐 최 신임 대표가 선임된 상태라고 밝혔다.


부테린 "ETC 이중 지불 공격이 PoS 전환 타당성 증명해"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클래식이 받은 51% 이중 지불 공격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중 지불 공격이) 이더리움의 지분증명방식(PoS) 전환이 옳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16일경 예정된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에서는 작업증명방식(PoW)에서 지분증명방식으로 합의 알고리즘 전환을 위한 EIPs(Ethereum Environmentation Proposals, 이더리움 개선 제안서)를 포함한다.


비트코인 노드 수,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이더리움 추월

블록체인 전문매체 트러스트노즈(Trustnodes)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노드 숫자가 이더리움의 노드 수를 역전했다. 이번 역전은 2016년 이후 처음이다. 매체에 따르면 기사 작성 당시 기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노드 수가 총 1만266개이며,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노드 수는 최고 기준 1만78개다.


영란은행 총재 "진정한 디지털 화폐 출현 시간 걸릴 것"

에프엑스스트리트(FXstreet) 보도에 따르면 마크 카니 영란은행(Bank of England) 총재가 "디지털 화폐 기반 결제의 미래가 밝은 것은 사실이지만 '진정한 의미'로서 디지털 화폐의 출현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디지털 화폐의 문제점에 대해 법정화폐 및 신용카드 결제와 비교해 속도가 느리고 비용은 높다는 것을 이유로 들었다.


보안 업체 팩쉴드 "EOS 네트워크 공격에 피해 발생"

블록체인 보안 업체 팩쉴드(PeckShield)가 8일(현지시간) 오전 11시 09분부터 EOS 메인넷의 290개 컨트랙트가 공격받은 움직임이 있다고 밝혔다. 팩쉴드는 해킹 수단이 이른바 '가짜 토큰' 공격으로, 일부 컨트랙트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팩쉴드 관계자는 "충분한 보안 검증과 더불어 보안 업체를 통해 공격 테스트 및 보안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뉴스> 강현호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3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