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11:48:04
기사수정

CES 2019에도 거센 블록체인 바람...27개 업체 참가

매해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다. 최근 몇 년간 CES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헬스케어, 드론, 5G 등 첨단기술들을 주요 주제로 삼았는데 올해에는 블록체인이 처음으로 선정됐다. CES를 주최하는 CEA에 따르면 이번 CES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관련 전시 참가업체 수는 27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프랑스가 9곳, 미국이 5곳이며 국내에서는 위즈블(WIZBL) 한 곳이 CES에 참여했다.


암호화폐 평가기관 "리플이 비트코인 넘어설 것"

암호화폐 신용평가 기업 와이즈 레이팅(Weiss Ratings)이 8일(현지시간) 트위터 계정에 "결제 네트워크가 가치 저장수단보다 사회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경향이 있다"고 밝히며 "리플(XRP) 같은 결제 네트워크가 추후 시가총액 관점에서 비트코인(BTC)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9월부터 '블록체인'이 '암호화폐' 검색 추월

지난해 고배를 마신 암호화폐 시장 탓인지 검색량에서 '블록체인'이 '암호화폐'를 앞질렀다. 구글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툴 구글트렌드에서 두 검색 키워드의 구글 검색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9월 이후 블록체인 검색량이 암호화폐를 앞질렀다. 과학전문지 '네이처'가 밝힌 국제 학술DB인 '스코퍼스' 내 블록체인 검색량 또한 '암'에 이은 2위였다.


후오비 코리아 개인간 직거래 플랫폼 오픈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9일 'C2C 거래(개인 간 직거래)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기존 직거래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에스크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우선 C2C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이오스(EOS) 등 4종의 암호화폐이며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C2C 거래 플랫폼을 통한 구매·판매에는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신설

포항공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이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을 신설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3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이며 포스텍 홍원기 교수, 두나무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 체인투비 장민 대표, 헤베 정하원 대표,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디블락 오현석 대표, 해시드 김서준 대표, 언체인 이홍규 대표, 씨큐티캐피탈 문창훈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국회입법조사처 신용우 입법조사관이 강사로 참여한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35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