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11:37:19
기사수정

■ 하룻밤 새 암호화폐 시총 70억 달러 상승

7일 새벽 비트코인 가격이 4000달러를 돌파하면서 주요 암호화폐들도 일제히 가격이 상승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오전 10시 40분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동안 6.38% 오른 4089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더리움 1.86%, 리플 3.60%, 비트코인캐시 4.08%, 이오스 6.25% 등 주요 암호화폐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라이트코인은 12.40%나 올랐다. 주요 암호화폐들의 상승은 암호화폐 시장의 시총을 70억 달러나 높였다. 이 같은 상승에는 밴에크(VanEck)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 결정 기대감, 백트(Bakkt) 거래소 오픈 임박, 상반기 내 나스닥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 맥킨지 보고서 "블록체인 실사례 부족이 문제"

금융 컨설팅 업체 맥킨지(McKinsey & Company)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 사례가 부족한 점이 현재 블록체인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지적했다. 외신 비트코인닷컴은 6일(현지시간) 맥킨지 보고서를 인용해 "실용화 사례가 매우 적다는 점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게임체인저가 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또 "블록체인이 기술 수명 주기 이론에 비춰볼 때 아직 개척 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황"이라면서 "성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투자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 올비트, 에이팟 마켓 오픈...프로젝트5 이벤트 실시

탈중앙화 거래소 올비트(Allbit)가 에이팟(APOT) 마켓을 열고 올해 올비트 APOT 마켓에 상장될 5개 토큰 프로젝트 간 경쟁을 진행하는 '프로젝트5'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비트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술 역량이 있고, 투명한 프로젝트들을 가려낸다는 계획이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최종 우승하는 3개 프로젝트 팀에게는 올비트 BTC, ETH 마켓 상장과 업비트 KRW 마켓 상장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용 스테이블코인 발행 예정

블룸버그 등 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자사 메신저 왓츠앱(WhatsApp)에 사용될 암호화폐를 발행할 예정이다. 발행될 암호화폐는 가치 변동성이 거의 없는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이 될 전망이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해 5월 블록체인 부서를 신설하고 개발에 집중해왔다. 현재 블록체인 부서에는 4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다.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우선 인도에 발행될 가능성이 높다. 인도에는 왓츠앱 사용자가 2억 명이 넘는데다, 왓츠앱을 통해 인도인이 자국으로 송금하는 돈이 지난해 690억 달러가 넘었다.


■ 日 국회의원 "암호화폐 대응 안하면 일본 뒤쳐져..."

일본의 후지마키 다케시 의원이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 암호화폐를 옹호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리플(XRP)을 예로 들며 "리플 XRP 탐색기 맵(xrpcharts.ripple.com)에서 전 세계 어디서나 트랜잭션이 이뤄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암호화 자산 관련 기술은 여기까지 다가왔다. 이런 첨단 분야에 대응하지 않으면 일본은 점점 뒤쳐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후지마키 의원은 얼마 전 암호화폐 현행 세법 개정을 위한 '가상통화(암호화폐) 세제개혁 모임'을 발족하기도 했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346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