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2 18:52:18
기사수정


▲ [출처: 하엘, 위즈블]


바이오 벤처기업인 하엘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위즈블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엘은 위즈블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가공할 계획이다. 또 암 진단용 바이오 마커 개발과 헬스 케어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 효과적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모델을 완성할 예정이다.


하엘은 암세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암 진단키트를 연구하고 있다. 이 암 진단키트는 기존 장비보다 크기가 작고 스마트폰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하엘은 산하 연구소를 통해 세포 내 단백질 중 하나인 RpS3(Ribosomal protein S3) 검출 가능한 항체들을 생산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업 위즈블은 지난 9월 BRTE(Blockchain Realtime Ecosystem) 기반의 메인넷을 발표하고 블록체인 스마트시티와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등의 디앱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위즈블은 자사의 플랫폼이 처리속도가 빠르고 여러 산업 분야의 요구에 맞춰 개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와 블록체인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뉴스> 정세례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8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