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8 17:00:27
  • 수정 2018-10-08 17:48:53
기사수정

▲ [출처: 미국루푸스재단]



루푸스(Lupus) 질병을 연구하고 있는 미국루푸스재단(Lupus Foundation of America)은 기부금으로 암호화폐를 받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재단은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지닌 지지자들에게 세금 문제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IRS(Internal Revenue Service, 미국 국세청)는 암호화폐 기부금을 재산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기부가 세금 공제 대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또한 새로운 기부 방법이 기부자들에게 재단을 지원하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할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루푸스 환자를 돕는지 알려주는 첫 단계라고 설명했다.


재단은 블록체인 기술의 사용을 위해 이 분야의 전문가인 기빙블록(The Giving Block)과 협력한다. 기부 대상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클래식(ETC)이다.


스테반 W. 깁슨(Stevan W. Gibson) 미국루푸스재단 CEO는 "암호화폐로 모금했을 때의 장점과 블록체인 기술의 획기적인 기능을 이해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확장됨에 따라 이를 활용해 영향력을 높이고 더 많은 암호화폐도 수용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루푸스는 면역체계 이상으로 만성 염증이 일어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난치성 전신질환으로 정확한 원인은 규명되지 않고 있으며 10~30대 여성에게 주로 나타난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58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