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1 12:20:36
  • 수정 2018-09-21 12:24:21
기사수정

▲ 체인비가 오픈 베타서비스 중이다. [출처: 체인비]



■ 이광태 싱코 대표 "체인비는 IEO 전문 거래소가 될 것"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비가 '제14회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에 참석해 오는 10월 31일 IEO 거래소로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IEO는 거래소에서 프로젝트 심사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를 엄선하고 직접 상장까지 시키는 방식으로, 투자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마케팅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등 긍정적 요소가 많다. 체인비는 현재 사전등록자 수 9만8000명에 달하며 오픈 베타서비스 중이다.


■ 네이버, 블록체인 기반 개인 타기팅 광고 관련 특허 출원
네이버가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데이터 처리 방법 및 시스템'이라는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는 같은 사용자가 여러 서비스에서 각기 다른 사람으로 인식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았다. 고객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입력된 고유 식별키를 사용하면 동시에 여러 서비스를 이용해도 같은 사람으로 인식된다. 이 특허를 개인 타깃 광고에 적용하면 광고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팔 수 있는 타깃 고객 정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또 고객은 자신의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에 노출됐을 때 광고를 보고 토큰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 IBM-베잔트,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베잔트 파운데이션과 한국IBM이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lockchain-as-a-Service)을 만든다.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이란 블록체인 플랫폼이 필요한 기업에게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도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면 전문 개발자 없이도 디앱 개발, 토큰생성 플랫폼 등을 구현 할 수 있다. 베잔트의 베잔트토큰은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박스에 상장돼 있다.


■ 두나무, 루니버스 베타서비스 시작
두나무가 블록체인 개발 지원 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연수소 '람다256’이 개발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필요한 거버넌스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플랫폼이 필요한 기업은 루니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루니버스 1차 베타서비스 테스트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람다256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경기도, 무료 블록체인 네트워크 행사 개최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오는 10월 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도 블록체인 밋업'을 연다. 이 밋업은 공공서비스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 사례 소개와 블록체인 유명 사업 분야 발표 등이 준비돼 있다. 주요 연사로는 카티 코르베 에스토니아 탈린공대 교수와 이종건 그라운드엑스 박사, 황성재 파운데이션X 대표 등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참석 희망자들은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블록체인뉴스> 정세례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4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