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4 16:28:02
  • 수정 2018-08-24 16:40:14
기사수정

▲ [출처: 블록체인뉴스]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유독 페이먼트 관련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센트라' 같은 스캠도 등장했지만, 여전히 시장은 페이먼트 프로젝트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신상코인에서 소개해드렸던 펀디엑스를 꼽을 수 있는데요. 펀디엑스는 실제 사용을 위해 소매점마다 엑스포스라는 전용 포스(POS)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와 달리 카드 한 장만으로도 암호화폐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인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상코인은 바로 암호화폐 실사용화의 선두주자 퓨즈엑스입니다.


퓨즈엑스 프로젝트는 퓨즈엑스 토큰을 중심으로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퓨즈엑스 카드와 퓨즈엑스 월렛을 선보였습니다.


▲ [출처: 블록체인뉴스]


이렇게 선보이게 된 배경은 간단합니다. 암호화폐가 단지 '투기의 수단'에 그치지 않고 '화폐'로서 사용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선보인 것은 퓨즈카드로도 불리는 퓨즈엑스 카드입니다. 퓨즈엑스 카드는 쉽게 말해 구매한 암호화폐를 카드 한 장에 담아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결제 가맹점과 운영사의 기존 인프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말이죠.


구체적인 결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장에서 퓨즈엑스 카드로 결제를 하면 결제정보는 암호화폐가 보관된 거래소로 실시간 전송됩니다. 이후 결제된 시점의 시세에 맞춰 결제한 암호화폐는 현지 화폐로 환전됩니다. 이렇게 현금화된 자산은 다시 국제 브랜드망을 이용하는 카드사로 입금되고, 카드사는 퓨즈엑스 카드 대신 매장에 현금을 지급하며 정산을 완료합니다.


퓨즈카드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제 후 보유한 암호화폐 잔액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퓨즈엑스 측은 카드 자체에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게다가 퓨즈카드의 두께는 일반 신용카드와 유사해 대부분 카드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재훈 퓨즈엑스 대표는 "미래엔 암호화폐로 거래하는 모두가 퓨즈엑스 카드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 [출처: 블록체인뉴스]


퓨즈엑스의 자신감은 거래소 상장으로 이어졌습니다. 퓨즈엑스 토큰은 현재 힛빗과 코인베네 등 해외 거래소뿐 아니라 지난 13일 업비트가 선보인 탈중앙화 거래소 '올비트'에 상장됐습니다.


특히 올비트와는 파트너십도 맺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퓨즈엑스 카드 사용자는 올비트 거래소 계좌와 연동하여 실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익순 올비트 대표: 기존에 올비트 리스팅 팀에서 관심 있게 지켜봤던 프로젝트입니다. 많은 사람이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가 오프라인으로 빠르게 진출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퓨즈엑스야말로 암호화폐가 오프라인과 접목을 할 수 있는 실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그러던 중에 퓨즈엑스 측에서 올비트에 리스팅을 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했습니다. 저희 역시 올비트에 리스팅을 해준다면 이외에 계좌 연결 등과 같이 미래적으로 사업을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퓨즈엑스 측에) 파트너십 제안을 했습니다.]


올비트 외에도 많은 협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와 대시 코인 등 메이저 코인과의 협업인데요.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의 종류가 많아진다는 것은 분명 퓨즈엑스 카드의 가치를 증명하는 일입니다.


이처럼 눈에 보이는 성과를 내놓으며 진행되는 페이먼트 프로젝트들은 많지 않습니다. 결제 시스템을 당장 도입하는 데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퓨즈엑스는 좀 다른 듯합니다.


▲ [출처: 블록체인뉴스]


퓨즈엑스 카드는 현재 싱가포르에서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3분기에는 베타테스트가 마무리돼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국내를 비롯해 싱가포르와 중국 등에 먼저 출시된 이후 내년부터는 미국 등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인데요. 퓨즈엑스 카드 활용 가치가 높아질수록 이와 비례해서 퓨즈엑스 토큰 가치 역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퓨즈엑스 카드는 퓨즈엑스 토큰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퓨즈엑스 토큰을 많이 보유하면 일일 결제한도가 늘어나거나 거래 수수료가 절감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퓨즈엑스 프로젝트는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퓨즈엑스 토큰을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하드웨어 월렛을 최근 선보였는데요. 퓨즈더블유라는 이 월렛은 최고 보안 등급까지 받으며 안전성을 보장했습니다. 현재 퓨즈더블유에는 퓨즈엑스 토큰 외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체인, 오미세고 등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퓨즈엑스 카드와 퓨즈더블유 등을 내세워 암호화폐 실사용화에 앞장서고 있는 퓨즈엑스 프로젝트. 퓨즈엑스 토큰 역시 블록체인 시대에 꼭 필요한 토큰이 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블록체인뉴스> 이지영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1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