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벡터X' 바이터그룹, 블록체인과 미래금융 세미나 성료 - 바이터그룹 이철이 대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금융산업의 르네상스" - "암호화폐 시장도 자본시장 처럼 정보제공 플랫폼 큰다"
  • 기사등록 2018-07-13 15:57:10
  • 수정 2018-07-13 16:01:46
기사수정

▲ [출처: 바이터그룹 제공]



금융 정보산업(IT) 서비스 기업인 바이터그룹은 1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블록체인과 미래금융'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에 관심을 가진 일반 참가자들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바이터그룹의 이철이 대표는 블록체인의 탄생과 진화 과정, 암호화폐 시장이 건전한 생태계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요건들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가졌다.


이 대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개념이며, 금융산업의 르네상스를 불러오고 있다"며 "이미 이러한 움직임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블록체인이 가진 강력한 암호화 기술에 근거하며 결국 금융 소비자와 금융 공급자 사이에 직접금융 형태로 진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과거 주식시장이 발전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주식 등 자본시장 상품을 투자 및 운용하는 산업이 발전하며 그 주변에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암호화폐 시장 역시 비슷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이 대표는 삼성SDS를 시작으로 20년 이상 금융 IT 서비스 업종에 종사한 전문가로 지난 2014년 핀테크 전문회사인 바이터그룹을 설립했다.


바이터그룹은 세계적인 금융 뉴스 및 솔루션업체인 블룸버그의 파트너사로, 국내 대형 은행 및 증권사 등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와 성격이 비슷한 외환상품 거래 및 리스크 관리 솔루션에 전문성을 가진 기업으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LG CNS와 블록체인을 이용한 장외주식 거래 시스템을 만들고 암호화폐 트레이딩 투자 플랫폼인 '벡터엑스(VectorX)'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블록체인뉴스> 오진석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17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